크레딧뱅크

정호영 자녀 경북대 특혜 편입 논란 본문

백과사전

정호영 자녀 경북대 특혜 편입 논란

시트러스그린 2022. 4. 18. 04:27

    현재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아동 특혜 논란이 연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정호영 씨가 경북대병원 부원장으로 재직할 때 자녀 전원이 경북대 의대 특별전형으로 합격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당시 교내에서는 이 문제로 논란이 일었지만 기사는 없었습니다.

    윤석열 씨는 이게 부정행위라고 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언뜻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제2의 조국 위기인 줄 알았는데, 속이지 않는 부분이 어디 있을까요?

     

    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

    정호영 자녀 경북대 특혜 편입 논란

    정호영 씨의 아들이 경북대 의대에 특별전형으로 합격했을 때 편입생 대부분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포스텍, 외국 대학 등 고학력을 자랑했습니다.

    반면 정호영 씨의 아들은 경북대를 졸업했고 딸은 3번 구술 평가실에서 심사위원을 3명 모두 만점을 받았는데 당시 응시자 중 유일하게 구술평가에서 만점을 받았습니다.

     

    정호영 자녀 특혜 언론뉴스

     

    [단독]정호영 딸 이어 아들에도, 논문 공저 교수가 최고점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사진)가 자녀 관련 의혹을 모두 부인하며 정면 대응에 나섰다. 하지만 경북대 의대 편입시험 구술평가에서 정 후보자 아들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준 교…

    www.donga.com

     

     

    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

    정호영 씨 딸에게 만점을 준 심사위원은 박태인 현 경북대 의대 학장이며, 정호영 씨는 경북대 의대 동기이자 동문회 임원까지 맡았습니다.

    나머지 두 교수는 정호영 교수와 여러 논문을 공동 집필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정호영 교수의 아들이 경북대 학부 시절 KCI 논문 2편에 공동저자로 이름을 올린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

    이 두 논문의 저자 중 학부생은 정 씨가 유일했고, 알고 보니 정 씨가 의대 편입 과정에 논문 경력을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최근 이 논문마저도 외국인 학생의 논문을 편찬한 것이라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정호영 자녀

    정호영 아들 병역 논란

    정호영의 아들은 2010년 현역 입대 판정을 받았지만, 2015년 경북대병원에서 척추질환으로 판정을 받습니다. 하지만 5년간 쓴 의료비는 15만원, 이유를 물으니 "아프면 진통제 먹고 참는 것"이라고 대답을 했는데요.

    아빠가 대학병원의 부원장에 본인도 의사의 꿈을 가지고 있으면서, 척추질환을 진통제 먹고 참는다? 정말 황당한 대답이 아닐 수 없죠.

     

    송가인 3집 앨범 연가 및 콘서트 일정

     

    송가인 3집 앨범 연가 및 콘서트 일정

    가수 송가인이 21일 오후 6시 새 앨범을 발매합니다. 지난 15일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는 송가인이 "2022.04.21 6PM"이라고 쓴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송가인 3집 '연가' 연가는 사람이 보고 싶어서

    citrusgreen.tistory.com

    거리두기 해제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 4월 18일부터

    약 2년 1개월 만에 발표된 사회적 거리두기 대책 손 씻기, 환기, 소독 등 일상생활 속 감염 차단에 대한 일일 방역수칙 준수가 더욱 중요합니다. 모든 운영시간, 개인모임, 행사 및 모임, 기타 조

    citrusgre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