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뱅크

새마을금고 햇살론 조건 대출한도 금리 본문

대출

새마을금고 햇살론 조건 대출한도 금리

크레딧뱅크 2022. 12. 22. 11:48

    새마을금고 햇살론 조건 대출한도 금리 자금이 부족하면 은행을 찾게 되는데,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낮은 경우 주요 은행이 한도나 자격을 갖추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대의 고금리 상품을 사용하거나 채권으로 전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 금액 및 이자율과 같은 자격 기준을 요약한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을 참조하십시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이용한도금리 등 자격조건에 대해서 정리해봤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조건
    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조건

    새마을금고 햇살론 자격조건

    신용등급이 6 - 10등급 사이인 분들 중에서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자영업자 또는 근로자인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도 신청할 수 있고 자영업자나 임시직 근로자분들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

    대출한도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의 경우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생계자금, 긴급생계자금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업운영자금의 경우 한도는 2000만원 이내에서 대출기간 5년에서 1년의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창업자금의 경우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하셨다면 5000만원 내에서 임차보증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생계자금대출은 최대 1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 대출기간은 3년 - 5년사이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긴급생계자금의 경우 기존 햇살론을 이용하셨던 분들 중에서 1년 이상 이용하신 경우 300만원, 3년 이상이면 400만원 4년 이상의 경우 최대 5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1년 거치기간을 포함해서 최대 5년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

    대출금리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금리의 경우, 상호금융과 저축은행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요. 전체적으로 보면 6% - 10%사이에서 책정이 됩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조건 그리고 사업자인지 근로자인지에 따라서도 차이가 납니다.

     

    준비서류 항목
    준비서류 항목

    준비서류 항목

    근로자와 자영업자가 준비해야 하는 서류조건들이 차이가 있는데요.
    공통으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같습니다. 신분증과 금융거래 확인서 등이 그것입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방법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저축은행/상호금융 각 지점 방문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 서금원 홈페이지 > 서민금융한눈에 > 생계·주거자금 > 햇살론 취급지점

    취급처

    • 상호금융조합 및 저축은행 (상호금융조합 : 지역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 온라인 햇살론 취급기관: IBK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MS저축은행, 융창저축은행, KB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BNK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SBI저축은행, NH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