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뱅크

한국주택금융공사 안심전환대출 자격 조건 본문

국가정책

한국주택금융공사 안심전환대출 자격 조건

크레딧뱅크 2023. 1. 5. 22:30

    다음은 주택금융공사의 정책을 정리하고 안전한 대출조건 전환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문서이다. 안심전환대출은 1·2금융권 변동금리·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주택금융공사의 장기고정금리 정책모기지로 전환해 캐나다 주택담보대출자의 금융부담을 덜어주는 상품이다.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주택금융공사 안전전환대출 안내

    주택금융공사 보증전환대출 적격소득 = 합산소득 1억원 이하 주택기준 = 시가총액 6억원 이하 주택대출 = 2022년 8월 17일 이전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이 취급하는 변동금리 = 최대 30대까지 3억6000만원 등이다 몇 해.

    • 청년층은 저소득층 청년층이 대상이다.
    • 저소득층 청년 기준 = 39세 미만, 연소득 6000만원 미만

    6대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았다면 직접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6대 시중은행=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다른 은행이나 제2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면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 절차는 다음과 같다.

     

    안심전환대출의 혜택

    혜택은 다음과 같다: 기존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는 선지급 수수료가 면제된다. 금리는 3.8~4%대로 상대적으로 낮다. DSR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LTV 70%, DTI 60% 합산) 제2금융권 주택담보대출도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은 보험사, 상호금융, 저축은행 등을 말한다. 대출신청을 안전하게 전환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 및 준비안전전환대출 일반형 스크래치는 대출과정에서 자동으로 제출되며, 위 서류들은 대부분 자동으로 제출된다. 다음은 자동 문서 크롤링 제출을 준비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부담스러운 변동금리 상품과 준고정금리 상품을 연 3-4%로 상환하는 상품이다. 위에서 대출을 안전하게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안심전환대출은 기존 부부 합산소득 기준을 7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대출한도를 2억5000만원에서 3억6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한 번도 1억원 미만이었던 적이 없고, 40억원이 60억원 미만으로 늘어난 셈이다. 4억원 이하 단독주택 소유자와 신청한 적이 없는 사람도 신청할 수 있으니 혜택을 살펴보자.